반응형
C++ 클래스를 생성하고 비주얼 스튜디오로 들어가 게임 프로젝트 헤더 파일(ProjectName.h)에 아래와 같은 코드를 삽입한다.
// Category 에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 명을 삽입한다.
DECLARE_LOG_CATEGORY_EXTERN(Category, Log, All);
그리고 같은 이름의 CPP 파일(ProjectName.cpp) 아래에도 아래와 같은 코드를 삽입한다.
// Category 에 헤더 파일과 같은 카테고리 명을 삽입한다.
DEFINE_LOG_CATEGORY(Category);
이렇게 만든 로그 카테고리를 사용하려면 ProjectName.h 를 포함하고 있어야한다.
적용할 언리얼 오브젝트들의 헤더를 아래와 같이 수정한다.
이 경우, ProjectName.h 파일에는 CoreMinimal.h 파일을 포함하고 있음을 주의하자.
#include "CoreMinimal.h" -> #include "ProjectName.h"
class PROJECTNAME_API AABPawn : public APawn
이후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다.
UE_LOG(Category, Log, TEXT("Hello, World!");
UE_LOG(Category, Warning, TEXT("Hello, World!");
UE_LOG(Category, Error, TEXT("Hello, World!");
'관심 분야 > Unreal Engine 4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real Engine 4] 언리얼 엔진 좌표계 Yaw, Pitch, Roll (0) | 2022.06.12 |
---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