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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real Engine 4] 출력 로그 카테고리 정의

yozura 2022. 6. 16. 22:5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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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++ 클래스를 생성하고 비주얼 스튜디오로 들어가 게임 프로젝트 헤더 파일(ProjectName.h)에 아래와 같은 코드를 삽입한다.

// Category 에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 명을 삽입한다.  
DECLARE_LOG_CATEGORY_EXTERN(Category, Log, All);  

그리고 같은 이름의 CPP 파일(ProjectName.cpp) 아래에도 아래와 같은 코드를 삽입한다.

// Category 에 헤더 파일과 같은 카테고리 명을 삽입한다.  
DEFINE_LOG_CATEGORY(Category);  

이렇게 만든 로그 카테고리를 사용하려면 ProjectName.h 를 포함하고 있어야한다.
적용할 언리얼 오브젝트들의 헤더를 아래와 같이 수정한다.
이 경우, ProjectName.h 파일에는 CoreMinimal.h 파일을 포함하고 있음을 주의하자.

#include "CoreMinimal.h" -> #include "ProjectName.h"

class PROJECTNAME_API AABPawn : public APawn

이후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다.

UE_LOG(Category, Log, TEXT("Hello, World!");
UE_LOG(Category, Warning, TEXT("Hello, World!");
UE_LOG(Category, Error, TEXT("Hello, World!");